비트코인 선물 모의투자 중 보유중인 종목이 목표가에 도달했네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비트코인선물 모의투자를 바이비트에서 하고 있는 중입니다.
낮선 화면들이 적응하는데 그리 오래 걸리지는 않네요.

4월 15일 롱으로 진입한게 이제서야 목표가에 다다랗는데, 현물이 아닌 선물투자로써는 맞는 매매인 ㄳ 같지가 않아보입니다.

 

흰색 원(아래 차트 이미지)에서 매수진입을 했는데 일주일 정도를 보유했습니다.
보유하는 동안 주가가 많이 빠져 아마 레버리지는 높게 썻다면 청산되었을 확률이 높기도 하고, 무엇보다 저런 하락에서 선물매매를 하면서 견딜 수 있을까 하는 의문이 드릭도 합니다.

모의투자로 하기에 그냥 차트의 흐름을 지켜보고 있는데, 아직은 배워야 할께 많은 것 같습니다.

저녁에 차트를 보면서 이런 방법으론 매매하는건 아닌것 같고, 다른 방법으로 매매를 해 보고자 차트를 둘러보며 차트의 흐름을 지켜보고 있습니다.


코인 선물을 하는건 아무래도 좀 더 시간이 필요할 듯하고, 앞으로 계속 모의 투자를 이어갈지는 모르겠으나, 내일부터는 코인 현물을 단타로 접근해서 매매 해 보려합니다.

주식도 시간이 된다면 해 보려 하는데, 현재 코인과 주식은 이미 매매를 하고 있기는 하지만 너무 중장기로 하다보니  기다림이 많이 심심하네요.


그래서 기존 종목은 그대로 놔두고 단다고 짧게보고 매매 해보려 하는데, 이 또한 아주 소애으로 할 생각입니다.

현물이고, 또 해 보고 있기에 모의투자없이 이건 바로 실전매매로 할 것입니다.

비트코인 모의투자


지난 글을 찾아보고 매수한 자리를 찾아뵌 대충 위 그림과  비슷할듯 합니다.

레버리지를 3배로 하고 롱으로 진입을 했는데, 매수 후 제법 하락을 했습니다.
현물이라면 몰라도 선물이라 레버리지를 얼마를 사용 하느냐에 따라 틀리겠지만 이 정도 하락이였다면 아마 손절 또는 청산되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현물은 이 정도의 하락은 그냥 견디겠지만 선물매매는 아닌듯 느겨지는데, 이는 해외선물도 마찮가지 인듯 합니다.


차트를 보며 다른 방법으로 매수를 해 보고자 테스트 중에 있는데, 선물이 아닌 현물로 하기에 바로 실전매매로 들어가보려 합니다.

코인은 빗썸에서 매매를 할듯 한데, 만약 매매를 하게 된다면  간략하게 글을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식같은 경우 금일 지수가 어느정도 상승했음에도 보유중인 종목들의 움직임은 별로 없었습니다.

기달림이 문제이지 언젠가는 목표가에 이를꺼라 생각하기에 어느정도 손실 중이라도 그냥 무덤덤 지켜보고 있는 중입니다.

주식을 다시 시작한게 작년 11월쯤이니 그때 이후 지수가 횡보 중인것 같은데, 하락장을 한번 격어보면 어떻게 될까 궁금하기도 한데, 아마 지수도 하락하면 보유종목들도 엄청난 손실률을 기록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데, 그간 지수와 매매한 종목을 보면 지수의 영향이 제법 크다는 걸 뒤늦게 알았습니다.

그럼에도 시간이 문제가 언젠가는 목표한 가격에 가리가 생각하고 있습니다.
만약., 이게 틀렸다면 그냥 헛된 시간만 허비한것 처럼 될 듯 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