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선물 모의투자 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바이비트에서 코인선물을 모의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몇일 동안 연승을 하며 뭔가 매매가 어렵지 않을 것 같았는데 역시나 모의 투자라도 매매 초기에는 잘 되는 것 같습니다.

 

엊그제 대충 진입 자리를 잡고 들어갔는데 현재 바닥이 어딘지 모를정도로 하락 중입니다.  문제는  전 롱 포지션을 잡고 들어갔었기에 이게 만약 실전매매였다면 이 정도 하락에서도 견딜 수있을까 싶습니다.

차트를 캡쳐해서 올리려고 하는데 오류가 있어서인지 올리는게 되지 않네요.


의미 있는 전 저점을  어느정도  매물을 소회시키고 뚫고 다시 살짝 반등 중인데 여기서 다시 하락을 이어간다면 제법 하락을 이어 갈지로 모르겠습니다.

롱포지션으로 들어갔는데 레버리지를 3배로 해서 들어갔으니 지금 로그인을 하지 않아서 정확산 손실률은 모르겠지만 제법 큰 손실 중일 것입니다

모의투자로 비트코인 선물 해 보고 있지만 역시나 초기 매매 몇번만 괜찮았지 지금은 정말 매매가 산으로 가고 있습니다.

한 마디로 엉망입니다.


레버리지를 2~3배 정도로만 잡고 매매를 한다면 제법 안전한 매매이고 괜찮은 매매를 할 수 있을지 않을가 생각했었는데 역시나 저 혼자만의 생각이였다는 걸 얼마지나지 않아 느낄 수가 있습니다.

역시 현물이 매매하기가 그나마 괜찮다는걸 다시 느끼고 있습니다.


짧게 잡고 단타로 하면 비트코인 선물의 경우 하루 2~3번 이사은 될꺼라 생각했었는데,  현재 롱포지션으로 들어간지 2일째 되는 중이고 무엇보다 아주 큰 손실 중입니다.

이렇게 된다면 과연 목표한 가격까지 상승을 하려면 얼마나 더 기다려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선물 매매를 이렇게 하는건 아닌듯 느껴지고, 무엇보다 현물이 아니라면 손설선을 잡고 들어가는게 맞다 여겨지는데, 이전 글에도 적었을듯한데 아직 손절선을 어디에 잡아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이 글을 다 쓰는 동안에도 캡쳐한 이미지를 올리려고 시도해 보아도 오류로 인해 올려지지가 않습니다.

 

이럴때보면 워드프레스가 살짝 부워지긴 합니다.
 

오늘도 어제 만큼이나 황사로 인한것 같은데 정말 역대급으로 너무 심한게 아닌가 싶습니다. 

비트코인 모의투자를 해보고 있지만 역시 해외선물이던 코인 선물이던간에 선물거래는 리스크가 현물대비 많이 크게 느껴집니다.

물론 코인의 경우 레버리지를 아주 낮게 잡으면 되겠지만 선물을 하면서 아주 낮은 레버리지를 사용하는 사람은 많이 없을듯 합니다.

 




현재 밤 10시 30분인데 추가 글을 이어서 써 봅니다.

낮에 캡처한 이미지가 올라가지 않았는데, 지금은 올라가네요.
낮게 캡처한 이미지는 이미 삭제해 버려서 없고, 현재 시간에 다시 캡처를 했습니다.
모의투자로 하고 있는 비트코인 모의투자 차트인데, 하얀색 동그라이 부분에서 롱으로 매수진입했습니다.

차트는 1시간봉 차트입니다.

 

비트코인 선물- 모의투자
 

예상 매매대로 하면 진작 제일위 파란선까지 차트가 그려져야하겠지만 역시 어찌 이렇게 반대로 흘러가는지 모르겠습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이건 실전매매가 아니고 모의투자입니다..

실전매매였더라면큰 손실 중일텐데, 모의투자니까 그냥 흐름을 지켜보고 있긴 한데 코인 선물을 하시는 분들도 해외선물 못지 않게 대단한 사람들이라 여겨집니다.

 처음 몇번 모의투자로 해볼땐 매매 해 볼만 할 것 같았는데, 이런 생각이 몇일 지나지 않아 착각이였다는걸 바로 알수가 있네요.


1초봉을 보고 진입을 해서 보유하는 기간이 최대 24시간이 될것이로 생각했었는데, 현재 몇일째 보유 중인지 모르겠네요.

그래도 언젠가는 저 위 파란선 까지는 가리라 생각되는데, 그 전에 하락이 너무 깊네요.


이게 현물이라면 모르겠지만 선물이라 이렇게 매매하다가는 강제청산 될것 같기도 합니다.

그러기에 느끼는 건 현물이라면야 하락을 하더라도 그냥 묵묵히 보유하다보면 언젠가 오르겠지하고 기다리면 된다지만 코인 선물은 그렇게 매매 하는건 아닌듯 합니다.

무엇보다 레버리지를 얼마나 잡고 하느냐에 따라 틀리겠지만 손절선을 되도록 짧게 미리 잡고 매매에 들어가는게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모의투자지만 코인선물이 현물보다는 확실히 차트의 흐름이 생동감이 느껴져서 좋기는 한데, 성급히 코인선물에 뛰어드는건 아닌것 같습니다.

많이 배우고 공부해도 될까 말까 한데, 무턱대고 남들이 다 한다니까 따라하다가는 흔히 말하는 깡통을 차는건 기본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모의투자를 언제까지 할지는 모르겠지만 계속 이어가 볼 생각입니다.
그나저나 어제와 오늘 미세먼지가 심해도 너~~~~무 심해서 마스크는 필수이고, 이런 환경에서 계속 산다면 병이 안나는게 이상할 것 같다라는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