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코인 수익 실현.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코인매매를 다시 시작한지 얼마되지 않았는데  주식보다 더 어렵게 느껴지는건 그냥 아직 매매에 대한 적응이 됮 않아서 그런지 모르겠습니다.

엊그제인가 크레딧코인과 에이피엠 코인이 빗썸에서 투자유의 종목인걸 알고 얼른 청산을 했었는데,  청산 후 폭등을 했었네요.  만약 투자유의 종목이 아니라면 계속 보유 했었을테지만,  그래도 투자유의 종목을 매매해선 안된다는 걸 안것 만으로도 공부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바로 청산을 했지만 수익으로 청산을 했었기에 매매에 대한 아쉬움을 그리 없습니다.  그런 종목이 아니더라도 다른 종목을 매매하면 되니까요.

 

올해도이제 만 하루정도 남겨두고 있네요.  이 글을 다 쓰고 나면 자정이 넘어버리면 만 하루도 남지 않을것 같네요.

오랜만에 유튜브 영상을 보며 밤을 보내다 이제 잠을 이루기전 보유한 코인이 어떻게 되나 혹인해 보니 1종모기 익절되었다는걸 알았네요.

 

주식의 경우 pc에 접속해야 알 수있는데, 빗썸의 경우 가입할때 어쩔 수 없이 스마트폰에 어플을 설치해야 한듯 하여 그냥 가입해 놓고 그냥 설치해 놓아서 오늘처럼 가끔씩 확인해 보는데  보유종목 중 1 종목이 익절되었습니다.

물론 주식처럼 아주 소액입니다.
매매에 대한 공부를 한다 생각하고 있기에 큰 투자금으로 할려면 언제가 될지는 모르겠습니다.

사이트에서 수익을 캡쳐할려면 어떻게 하는지 그냥 대충 사이트에서 거래 내역을 캡쳐해서 올려 봅니다.

월드코인

매매한 종목은 월드코인입니다.


수익률은 대충 +5.5% 정도 되는듯한데,  투자금이 뭐낙 적다보니  수익금액에 대한 의미는 미미합니다.


중간에 삭제한 칸은 현재 보유중인 종목인데, 어떻게 하면 매매한 종목에 대해서만 보여지는지 몰라 그냥 이렇게 캡쳐를 했습니다.

 

월드코인이 익절매도 된 후 바로 차트를 둘러보고 2종목을 다시 매수를 했습니다.

언제 익절이 될지 아님 손절이 될지는 모르지만 특혈한 일이 없는한 손절은 없을 듯 싶습니다.  이는 손절선을 아예 잡고 있지 않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다만, 보유중 투자유의 종목으로 지정된다거나 한다면 상황을 봐 가며 손절 할 수도 있습니다.

가상화폐의 거래가 24시간 거래되다보니 아무래도 주식보다는 거래되는 횟수가 많을것 같다라는 생각했는데, 막상 해 보니 꼭 그렇지도 않을듯한 느낌도 드는데, 이는 좀 더매매를 해 보면 알것 같습니다.

 

소액투자지만 소액으로도 분산투자는 기본으로 지켜보다는 의미에서 여러종목을 보유하고 있는데 현재는 5종목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코인도 빗썸에서 거래할수 있는 종류가 이렇게 많을지 몰랐습니다.

그렇기에 아마 앞으로는 되도록 10종목 이상으로 보유하는 씩으로 매매를 한다면 매매되는 횟수가 조금 더 늘어날 것 같기도 합니다.

 

빗썸에서 종목을 매수한 후 바로 목표가에 매도를 걸어놓고 로그아웃을 하고 화면을 꺼 버렸습니다.  화면을 봐 봤자 볼것도 없고, 한번 매도 주문한 건 계속 유지가 되기에 주식처럼 매일 예약 매도를 걸 필요가 없다는 점이 좋네요.

만약,  주식에서 상폐되는 종목 처럼 빗썸 가상화폐 거래소에선 거의 없다면야  빗썸 사이트에 들어가볼 일도 잘 없을 텐데,  아직 매매를 시작한지 얼마되지 않아서 그런지 보유중인 종목이 갑자기 투자유의 종목으로 지정되지는 않을까 싶은 맘에 하루에2~3번씩은 어떻게 되나 확인을 하게 되네요.

 

앞으로 수익이 나던 손실이 나던 매매 내역들을 올려 볼려고 하는데, 코인거래는 얼마되지도 않았고, 또 거래 횟수도 몇번 되지 않았지만 오늘 처럼 거래한걸 캡쳐해서 올려봅니다.

 

이 글을 적고 나면 12월의 마지막날이 될 줄 알았느데, 아직 자정이 될려면 10여분이 남았네요.   이제 자려 가야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