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저녁까지만 해도 보유종목들에 대한 코인들이 손실이 그렇게 크지 않았는데, 아침에 확인해보니 거의 폭망 수준으로 최다 수익률이 퍼렇게 하락을 했습니다.
코인 매매가 잘 되어간다 싶어니만 역시나 이런 손실률을 보게 되네요.
아직 손절을 하지 않았기에 앞으로 손실이 더 커질지 아님 시간을 두고서라도 회복이 될지는 모르겠으나 가상화폐 매매를 얼마 시작한지 되지 않아서 큰 손실률을 보고 있습니다.
만약, 계좌에 여유자금이 있다면 추가 매수를 해야겠지만 아쉽게도 계좌 관리를 잘 못해서 추가매수 할 자금이 하나도 없네요.
이렇듯 계좌관리의 중요성을 느껴보기도합니다. 보유한 종목들중에 이렇게 하락하기전 1종목 쯤은 익절이 되지 않을까 싶었는데, 역시나 생각대로 되지 않았습니다.
보유 종목이 6종목인데, 죄다 수익률이 하락중입니다.
생각보다 하락이 크다 느껴지는데, 6종목 모두 이렇게 하락이 크게 될 줄은 몰랐습니다.
잠시 투자금을 추가로 입금시켜볼가 생각도 했지만, 아직 코인 매매를 시작한지 얼만되지 않았고, 공부한다 생각하고 소액으로 하고 있는데, 굳이 투자금을 늘려야할 필요성이 없을 것 같아서 그냥 이대로 유지해 보려 합니다.
이 보유 종목들중 1종목이라도 익절이 된다면 손실률이 큰 종목은 추가 매수를 할 생각인데, 그게 또 언제 될지도 모르겠지만, 처음 계획했던 대로 매매를 이어 가 보려 합니다.
주식도 그렇지만 코인의 경우도 매매시 손절선이 없다는게 가장 큰 리스크를 안고 가는게 아닌가 싶은데, 아직 손절선을 어디에 잡아야할지 차근차근 공부해 나가며 찾아볼까 생각인데, 이 또한 어쩜 언제가 될지 모르겠습니다.
손실률이 크긴 하지만 소액으로 공부한다 생각하고 매매를 하기에 투자금이 적어 실제 손실금액은 얼마되지 않습니다.
이런 소액투자이기에 이런 큰 손실률에도 맘 편히 있을 수 있겠지만, 만약 투자금이 크다면 아마 맘을 졸이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특별한 일이 없는한 보유종목에 대해서는 손절하는 일없이 계속 지켜볼 생각인데, 언제쯤이면 예상했던 목표가에 도달할지 솔직히 지금은 미지수 입니다.
대부분 하락폭이 커서 예상 목표 수익률보다 현재 손실률이 훨씬 큰 상태인데, 이때쯤이면 추가매수를 통해 매수 평단가를 낮추면 좋을때가 아닌가 싶습니다.
앞으로 보유한 6종목에 대해서는 손절을 하던 익절을 하던 매매가 되면 글을 올려 보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