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고 종목이 수익실현 되었습니다.
매수한 후 몇일 만에 익절 되었는데 생각보다 빠른 시간에 매도가 된것 같습니다..
약간 수익률을 높게 잡고 들어갔었기에 좀 더 시간이 걸릴 줄 알았는데 얼마전 부터 대부분의 코인이 상승을 하는게 많아서 인지 우연찮게 그 흐름 잘 탄것 같기 때문인것 같습니다.
엊그제인가 트레이딩 뷰 사이트에 무료 가입하여 차트를 둘러 보았는데 역시나 무료로는 차트를 봄에 있어 설정 제한이 많네요.
그래도 빗썸에서 보여 지는 내용보다는 분봉 같은 기간이 훨씬 길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아직 트레이딩 뷰에의 차트를 참고 해서 매매한적은 없지만 오늘 여유자금이 생겨 이 글을 쓰고 나면 처음으로 사용할 듯 싶습니다.
앞전글에도 적었지만 코인 매매에 있어 참고해야될 사항이 어떤것들이 있는지에 대해 확실히 잘 모르고 있습니다.
그래서 천천히 알아아가며 매매하기 우해 아주 소애긍로 매매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뭐낙 소액이다 보니 분산 투자를 한다고는 하지만 잘 되지가 않네요.
이 말은 핑계일 수도 있는데, 주식과 달리 아주 적은 금액으로도 분산 투자가 가능할 수 도 있느데 그게 안된다는건 욕심이란 글이 내 맴속에 자리 잡고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아르고의 경우 2번을 매수 했습니다.
이는 첫 매수 후 다른 종목이 익절되면서 여유자금이 생겨 추가 매수했습니다.
아마 이 추가 매수했다는 글은 이전글에 적은 듯한데, 물론 종목은 말하지 않고 2종목을 추가 매수 했다고 한것 같습니다.
아르고의 경우 첫 매수시 수익률을 대충 +25%정도를 보고 들어갔는데, 이 후 추가 매수시엔 첫 매수 가격보다 조금 높은 가격에 들었기에 전체적인 수익률이 약간 낮아졌습니다.
앞으로도 주식도 그렇지만 코인매매에 있어서도 좀 더 수익률을 높게 잡고 들어갈려고 합니다.
초기 주식도 그렇고 코인도 그렇지만 목표수익률을 너무 짧게 잡고 매수에 들어갔더니 의외로 랍은 수익을 보기 위해 너무 긴 시간을 보유하는 경우가 있어 이렇게 되면 짧은 수익률 대비 너무 긴 기간을 보유한간 것 같아 기회비용이 상당히 없어지는 하여 되도록 수익률을 높게 잡고 들어 가보려 하고 있습니다.
물론 생가처럼 차트의 흐름이 흘러가지 않는 경우가 많기에 분산 투자는 기본 원칙으로 하고 있는데, 솔직히 아직도 이게 잘 되지 않고 있습니다.
또한 약간이도 여유투자금은 남겨 두어 보유 종목이 추가 하락이 깊을 때 추가 매수를 해야하느데, 이 도한 잘 되지 않고 있네요.
주식이 조금 되는가 싶으면 코인이 엉망이고, 코인이 살짝 이제 되는가 싶으면 주식이 엉망이고, 그렇다고 손실은 아닙니다만 주식의 경우 지금 지수으이 상승에 보유 종목이 영 힘을 실지 못하고 있네요.
지금 몇일째 비가 내리고 있는데 이걸 겨울비라고 해야하리지, 아님 봄비라고 해야 될기 모르겠습니다.
날짜를 보면 아직 겨울이라고 해야하는데, 날씨를 보면 봄날씨 같으니 말입니다.
저번주 부터 해를 본 날이 몇일이나 될까 싶습니다.
현재 보유종목 포한 전체 평균 수익률은 약 +10%의 수익률을 보이고 있네요.
총 투자 금액이 아주 소액이다보니 수익금액 또한 아주 적습니다.
주식의 경우도 코인과 비슷한 수익률을 보이고 있는데, 아직은 매매를 시작한지 얼마되지 않아서 아직 매매가 안정됮 않았기에 언제든지 이 수익률은 다시 마이너스로 돌아설 수 있다는것도 알고 있습니다.
즉, 아직은 운이 좋아서 수익률이 플러스 일수도 생각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이 하락했을때 나머지 코인들도 대부분 하락을 했었기에 저 역시 보유한 코인이 대대분 하락을 했었느데, 이렇듯 지금은 운이 좋아 그나마 전체적으로 매매가 플러스의 수익률을 보이고 있지 않나 생각드는 부분입니다.
앞으로도 소액으로 지금 처럼 계속 매매를 이어 가겠지만, 보유한 종목이 생각보다 하라을 한다해도 손절하지 않으려 합니다. 대응한다면 그냥 추가 매수를 하는것 뿐이지 않을가 싶습니다.
그로 인해 매수를 하는 종목에 있어 좀 더 신중할려고 하고 있는데, 주식은 그래도 어느정도 종목을 걸러낼 수 있을 듯 한데, 아지 코인은 잘 모르겠습니다.
예전부터 자주 들어본 비트코이나, 이더리움 같은 몇몇 종목외는 모두 잘 모르는 코인들이라 매수를 함에 있어 상폐 되지 않고 어떤 종목이 그래도 오래 살아남아 있을지 잘 모르겠습니다.
이러한 점에서 본다면 주식보다는 코인의 매매가 훨씬 어렵게 느껴집니다.
앞으로 코인 매매를 함에 있어 지금보다는 확실히 좀 더 많이 알아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백번 듣는것 보다는 한번 실전하여 매매해보는게 더 나은듯 하여 소액이지만 공부삼아 매매를 하고 있느데, 이러한 선택은 개인적으로 잘 하고 있는듯 보여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