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지코인이 생각보다 빨리 큰 상승을 했습니다.
매수를 할때 좀 더 긴 시간을 보고 했는데 운 좋게 생각보다 빨리 익절되었다 생각합니다.
비트코인의 급등으로인해 다른 코인들도 대부분 오르거나 오르고 있는 같은데, 코인이 비트코인 이 어떻게 흘러가냐에 따라 대부분 같이 흘러가는 흐름 같아 보이는데, 아직 매매를 시작한지 얼마되지 않다보니 배워가며 하고 있습니다.
수익률을 대충 +60% 정도 보고 매수에 들어갔었기에 목표가에 이를려면 시간이 걸릴 수 있다 생각하고 별 생각을 하지 않았는데, 의외로 급등을 하면서 익절이 되었습니다.
도지코인의 익절로 인해 생긴 여유자금으로 코인 2종목을 매수했습니다.
이번엔 좀 더 목표수익률을 높게 잡고 매수에 들어간 만큰 보유기간도 길어질 것이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도지코인 처럼 운이 좋으면 생각보다 빨리 익절될 수도 있겠지만 그런 운은 잘 찾아오지 않으리라 생각됩니다.
코인도 그렇고 주식도 그렇지만 아주 소액으로 매매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특히 코인의 경우는 아주 소액으로 하고 있는데, 아직 코인 종목들에 대해 잘 알지도 못하고, 무엇보다 거래 정지되는 종목이 나온다는것도 얼마전 알았는데, 이러한 이유로 코인은 몇몇 종목외는 장기 투자는 리스크가 크게 느껴집니다.
주식이라면 어느정도 걸어낼 수 있다여겨지지만 코인의 경우 잘 알려진 코인 몇몇 외는 잘 모르겠습니다.
작년 11월쯤인가 부터 코인매매를 시작한것 같은데, 이 블로그에 글을 보면 언제 시작했는지 알 수 있을듯 한데 대충 그때쯤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몇달동안 매매한 총 수익률을 보니 현재 +30% 정도의 수익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매매한 종목외에 보유한 종목을 포함한것입니다.
트레이딩 뷰에서 차트를 보며 매수지점을 찾아보았는데, 빗썸에서 보는 차트보다는 좋은 점이 있다 여겨지긴하나 무료인 만큼 기대만큼의 활용도는 아닌것 같다라는 생각이 드네요.
분봉 차트의 기간을 좀 더 길레 보려면 어김없이 유료로 전환해야한다는 창이 뜨는데, 이러면 빗썸에서 보는 차트와 별 차이 없어 보이기도 합니다.
오늘 매수한 종목 포함 현재 보유한 코인은 모두 6종목입니다.
일부는 초기 매매시 매수한 종목을 아직까지 보유하고 있는데, 목표가를 아주 짧게 잡고 들어갔지만 현재 수익률은 반대로 큰 손실을 복 있는 중입니다.
비트코인의 상승으로 대부분의 코인이 상승했음에도 아직 큰 손실이란건 그 만큼 하락이 깊었다고 해도 되겠습니다. 한 마디로 정말 최고점 근처에 매수를 한게 아닌가싶습니다.
앞으로 비트코인의 흐름이 어떻게 흘러갈지는 모르지만 코인의 변동성이 요즈음은 아주 크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