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쁘게 지나가는 하루입니다.
집안 행사가 오늘따라 겹치는 바람에 더 빠쁜날이 아닌가 싶습니다.
나이가 나만 들어간다는게 아니란게 느껴지는게, 오늘따라 유독 머릿속에 맴도는 날입니다.
해가 진 저녁에 집에와 점심을 늦게 먹은지라 과일만 약간 먹고 말았네요.
운전을 좀 했는지라 그냥 일찍 잠자리에 들까 하다가 그렇게 되면 새벽에 일찍 깰것 같기해서 컴퓨터 앞에 앉았습니다.
보유한 코인의 시세가 어떻게 되나 보니 한 종목이 익절되었네요.
거래내역을 캡쳐하기는 했는데 익절된 종목만 나올 수 있게 하는게 있는지 모르지만 아직 잘 몰라서 그런지 이렇게 캡쳐하는 것 밖에 안되네요.
제로엑스의 경우 보유기간이 대충 10여일이 조금 넘어가네요.
생각보다 보유기간이 별로 길지 않았는데, 이 또한 운이 좋아 익절되었으리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투자금은 보시다시피 아주 소액입니다.
수익률로 본다면 + 30% 전후가 될듯한데, 매수한 금액이 뭐낙 소액이다보니 실현수익금은 몇천원입니다.
아직 공부한다는 생각으로 매매를 하고 있는데, 수익이 나고 있기는 하지만 매매가 어려운건 여전합니다.
주식과는 조금 다른 매매로 접근해야겠다는 생각으로 하고 있는데, 지금 현재 가상화폐의 경우 비트코인이 상승세가 대부분의 코이에 이에 발맞추어 상승을 이어가고 있기에 지금의 수익은 그냥 누구나 수익이 날수 있는 시기가 아닌가 싶습니다.
즉, 지금 수익나는건 매매의 실력이기 보다는 그냥 운이 좋아 상승장에 힘입어 수익을 내고 있다고 생각되어집니다.
금일 제로엑스가 익절되어 생긴 투자금으로 다시 차트를 둘러보고 매수할 만한 종목을 찾아볼 것인데, 좀 더 수익률을 높게 잡고 매매를 할려고 하기에 앞으로는 보유기간이 지금보다는 훨씬 길어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대충 예상으론 3~5개월 이상은 되어야 되지 않을까 싶은데, 가상화폐의 번동성이 큰 만큼 운이 좋은면 더 빨리 될수도 있겠지만 아마 생각보다 높게 수익률을 보고 들어가는 만큼 그러한 일은 잘 없으리라 생각됩니다.
